코카콜라: 2020년 2분기 실적 발표
2020. 7. 22. 11:14ㆍ[가치투자]/실적발표
안녕하세요.
코카콜라에서
2020년 2분기 실적 발표를
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영상으로 보실 분들은
아래 영상 클릭 ↓↓↓↓↓↓↓↓↓↓↓
순매출은 72억 달러로 28% 감소
영업마진은 27.7%로
전년도 29.9%에 비해 감소했으며,
(non-GAAP) 영업마진은 30%로
전년도 30.3%에
비해 감소했습니다.
주당순이익(EPS)은
32% 감소한 0.41달러이고,
(non-GAAP) 주당순이익(EPS)은
33% 감소한
0.42달러라고 합니다.
영업 현금은 28억 달러로
38% 감소했다고 하며,
(non-GAAP) 잉여현금흐름은
23억 달러로
40% 감소했다고 합니다.
전년 동기 대비
나라별 순 영업 매출을 보면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는 37% 감소
라틴 아메리카는 25% 감소
북아메리카 16% 감소
아시아 태평양
23% 감소했다고 합니다.
스파클링 청량음료는 12% 감소,
코카콜라는 7% 감소,
코카콜라 제로는 분기에
4% 감소했지만
현재까지 2% 성장했다고 합니다.
주스, 유제품, 식물성 음료는
아시아 태평양,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 운영그룹의 압력으로
20% 감소했으며,
물 및 스포츠 음료는
주로 낮은 마진의
브랜드 감소로 인해
아시아 태평양 중심으로
24% 감소했다고 하며,
차와 커피는 서유럽에 있는
거의 모든 코스타 소매점들이
임시 휴업을 한 영향으로
31% 감소했다고 합니다.
지난 4월 당사의
마지막 실적 업데이트 이후
전 세계 단위 판매량 추세는
4월에 약 25% 감소에서
6월에 10% 감소로
순차적으로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당사는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을
둘러싼 불확실성과
봉쇄 수준을 감안할 때
2020년 전체 결과에 미치는 영향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연중 2분기가 가장 큰 타격을
받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하며
회사의 대차대조표는
여전히 견고하며,
위기를 계속 탐색하고,
유동성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높은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점유율을 확보하고
소비자 및 강력한
시스템 경제성을 유지하고
이해 관계자들과의
평판 강화 및 새로운 상황에서
이길 수 있도록
조직을 배치한다고 합니다.
회사는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전략을 가속화하고
있다고 하며,
여기에는
소비자 접근성 및 공유 이점에
가장 적합한 브랜드를
우선순위로 정함으로써
성장 포트폴리오에 대한
투자를 집중시키는 것이
포함된다고 합니다.
또한 기업의 리더, 도전자 및
탐험가 프레임 워크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지역 또는 세계적으로
확장 가능한
이니셔티브에 대해
혁신 파이프 라인을
간소화하고 현지 실험에 대한
쳬계적인 접근방식을
유지한다고 합니다.
현재 환율 및 헷지 포지션의 영향,
통화 역풍을 포함한
비교 가능한
(non-GAAP) 순이익은
3%~4% 예상한다고 하며,
비교 가능한
(non-GAAP) 영업이익은
7%~8% 예상한다고 합니다.
코카콜라의 2분기 실적은
역시나 좋지 않네요.
전년동기대비
전부 마이너스를 기록했습니다.
그래도 그나마 다행인 건
코카콜라에서
코로나로 인한 불확실성으로 인해
정확한 거는 아니지만
올해 2분기 실적이
제일 안 좋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고
4월에서 6월까지 판매량 감소가
줄어든 것을 보니
판매량이 점점 회복하는
모습이 보이고 있습니다.
코카콜라의 다음 3분기 실적은
좀 더 나아진 모습을
기대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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