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 2020년 2분기 실적 발표
2020. 6. 13. 19:02ㆍ[가치투자]/실적발표
안녕하세요.
어도비에서
2020년 2분기 실적
발표를 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영상으로 보실 분들은
아래 영상 클릭 ↓↓↓↓↓↓↓↓↓↓↓
어도비는 2020년 2분기
회계연도에
전년 대비 14% 성장한
약 31억 3천만 달러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하며,
희석 주당 순이익은
GAAP 기준 2.27달러,
non-GAAP 기준 2.45달러
였다고 합니다.
디지털 미디어 부문 매출은
22억 3천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18%
성장했다고 하며,
Creative 매출은
18억 7천만 달러,
문서 클라우드 매출은
3억 6천만 달러
성장했다고 합니다.
디지털 미디어
연간 반복 매출은 분기에
4억 4천 3백만 달러 증가한
91억 7천만 달러
성장했다고 하며,
Creative ARR은
79억 3천만 달러,
문서 클라우드 ARR은
12억 4천만 달러
성장했다고 합니다.
디지털 Experience
부문 매출은
8억 2천 6백만 달러로,
전년대비 5% 성장했다고하며,
디지털 Experience 구독 매출은
7억 7백만 달러로
전년대비 8% 성장했다고 하고,
광고 클라우드 수익을 제외한
디지털 Experience 구독 매출은
전년 대비 18% 증가했다고 합니다.
2분기에 GAAP 영업 매출은
10억 2천만 달러,
non-GAAP 영업 매출은
13억 4천만 달러였으며
GAAP 순이익은 11억 달러,
non-GAAP 순이익은
11억 9천만 달러였다고 하고
영업현금흐름은
11억 8천만 달러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당사는 해당 분기 동안
약 260만 주를 자사주 매입을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현금 및 현금 등가물을
확인해보니
약 30억 달러로
전년도와 비교해 증가했네요.
당사는 거시 경제 환경을 고려할 때
2분기에 수익성이 낮은
광고 클라우드 거래 중심의
상품을
없애겠다는
이전에 언급했던 전략을
대폭 가속화했다고
발표했다고 합니다.
회사는 광고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설루션을
계속 제공할 것이라고 하며,
거시 경제 환경과
이러한 전략적 변화는
2분기 광고 클라우드 목표 매출에
약 5천만 달러의
영향을 미쳤다고 합니다.
어도비는
어려운 환경에도 불구하고
비즈니스 모델의 탄력성을
입증하면서
4분의 1의 기록적인 매출과
수익성을 확대했다고 합니다.
해당 표는 어도비의
2020년 3분기 목표를
요약한 표인데요.
3분기 매출을
약 31억 5천만 달러
목표하고 있고
디지털 미디어 부분 매출을
전년 대비 약 16 % 성장을
목표를 한다는 것이
제 눈에 제일 뜨이네요
일반적으로 포토샵,
프리미어 프로로
유명한 어도비의
2분기 실적이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어도비는
단단하면서
조용한 강자라는
생각이 드네요.
장기적으로 들고 가도
괜찮은
기업인 것 같아 보입니다.
또한 다음 3분기 실적은
과연 어도비에서
목표한 것을 이룰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어도비의 3분기
목표 달성을 응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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