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G 프록터앤드갬블: 회계연도 2023년 2분기 실적 발표

2023. 1. 20. 19:35[가치투자]/실적발표

안녕하세요.

프록터 앤드 갬블에서

회계연도 2023년 2분기 실적

발표 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영상으로 보실 분들은

아래 영상 클릭 ↓↓↓↓↓↓↓↓↓↓↓

 

 

 

 

 

회계연도 2023년 2분기 매출은

207억 7,3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1% 감소했다고 하고

영업이익은 47억 8,5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7% 감소

순이익은 39억 3,3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7% 감소

주당 순이익은 1.63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5% 감소

희석된 주당 순이익은 1.59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4% 감소했습니다.

 

부문별 매출을 보면

미용 부문은 38억 7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3% 감소했다고 하며

그루밍 부문은 16억 4,3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9% 감소,

헬스케어 부문은 30억 5,1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2% 증가,

패브릭 및 홈 케어 부문은 70억 3,2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1% 증가

아기, 여성 및 가족 케어 부문은 50억 6,5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1% 감소했다고 합니다.

 

분기에 영업 현금 흐름은 36억 달러였다고 하며 

순이익은 40억 달러 였다고하고

조정된 잉여 현금 흐름 생산성은 72% 였는데

이는 순이익에서 차지한 자본 지출을 제외한

영업현금흐름으로 계산된것이라고 합니다.

회사는 약 22억 달러의 배당금 지급과 더불어 

20억 달러의 자사주 매입을 통해

약 42억 달러를 주주들에게 돌려주었다고합니다.

 

프록터 앤드 갬블 CEO인 존 몰러는 

우리는 계속해서 매우 어려운 운영환경이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도 불구하고

회계연도 2023년 2분기 실적은 견실한 결과를 달성했다고 하며

현재까지의 계획에 대한 진행 상황을 통해 우리는 회계연도 2023년

매출 성장 전망을 높이고 EPS 성장에 대한

지침 범위를 유지할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회사는 집중된 제품 포트폴리오, 우수성,

생산성 및 책임감있는 조직구조의

통합전략에 전념을 하고 있다고하며

이러한 전략을 통해 우리는 강력한 모멘텀을

 구축하고 유지할 수 있었다고하고

이러한 솔루션은 우리가 직면한 단기적인 과제를

헤쳐나가고 균형 잡힌 성장과 가치 창출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데 적합한 전략이라고 말했습니다.

 

PG의 회계연도 2023년 가이던스를 보니 

총매출 성장에 대한 전망을 이전 회계연도에 비해

3%에서 1%대로 하향 조정했다고 하며

EPS는 회계연도 2022년도 5.81달러 대비

최대 4%까지 증가할 것으로 전망을 유지했다고 합니다.

또 회사는 90%의 조정된 잉여 현금 흐름 생산성을 예상하고 있으며

회계연도 2023년에 약 90억 달러의 배당금을 지급하고

60억 달러에서 80억 달러를 주식 환매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합니다.

 

 

 

 

 

 

 

PG의 이번 분기 실적을 보니

전년 동기 대비 매출,영업이익,순이익,

EPS 모두 감소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그리고 PG의 이번 분기 컨센서스를 체크해보니

매출,EPS 모두 예측치를 상회했네요.

또 PG의 이번 분기 대차대조표를 한번 살펴봤는데요.

 

유동자산 즉 짧은 기간 안에 현금으로 바꿀 수 있는 자산이

218억 6,600만 달러라고 하며

유동부채 즉 1년 이내에 상환해야 하는 부채는

387억 4,600만 달러라고 합니다.

유동자산보다 유동부채가 더 많아 커버가 불가능하며

총 자산 대비 총부채비율을 계산해보니 약 62% 정도 되네요.

또 실적발표 후 PG의 종가를 한번 확인해봤는데요

142.42달러로 실적발표 후 주가가

약 1% 정도 내려간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 분기 실적은 가격인상으로 인해 매출액은 예측치를

웃돌았지만 실직적인 판매량은 감소했다고 합니다.

PG의 다음 분기 실적은 어떤 추이를 보여줄지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