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회계 연도 2021년~2023년 예상 성장률 업데이트

2020. 12. 11. 20:15[가치투자]/기업소식

안녕하세요.

스타벅스에서 회계연도

2021년에서 2023년 예상 성장률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영상으로 보실 분들은

아래 영상 클릭 ↓↓↓↓↓↓↓↓↓↓↓

 

 

 

 

 

 

당사는 2년마다 열리는 투자자의 날을 가상으로 개최했으며

스타벅스 CEO인 케빈 존슨과 다른 스타벅스 리더들이

회사의 미래에 대한 비전을 설명하고

성장 스케일에 대한 진행 상황을 논의했다고 합니다.

또한 회사는 지속적인 성장 모델에 대한 업데이트도 제공하며

모든 이해 관계자를 위한 중요한 가치를 지속적으로

창출하면서 일관되고 예측 가능한

매출 증가 및 마진 확대를 추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합니다.

 

 

스타벅스의 부사장 겸 CFO인 패트릭 그리스머는 

팬데믹의 영향으로부터 지속적인 회복을 예상하는

회사의 회계연도 2021년 지침을 반복했으며

오늘 업데이트된 회사의 지속적인 성장률과 비교하여

회계연도 2022년의 특정 지표에 대한 높은 수준의

성장률에 대한 기대치를 산출했다고 말했습니다.

달리 명시되지 않는 한, 회사의 지속적인 성장률은

회계연도 2023년부터 적용되어

회계연도 2024년까지 연장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당사는 회계연도 2021년 지침을 재확인하고

지속적인 성장 모델을 업데이트하여

non- GAAP EPS 성장 범위를 보다

명확하게 제시했다고합니다.

회계연도 2021년에 스타벅스는

GAAP EPS 범위가 $2.34 ~ $2.54이며,

non-GAAP EPS는 $2.70 ~ $2.90 달러임을

재확인했다고 합니다.

 

회계연도 2022년에는 53주 동안의

부정적인 영향을 포함하여

 non-GAAP EPS 성장률이 연간 최소 20%에

달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하며

회계연도 2023년 및 2024년 동안에는

지속적인 연간  non-GAAP EPS 성장률이

최소 10%라고 하고 10%~12%로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회계연도 2023년부터 스타벅스는 전 세계 및

미국에서 매년 4%~5%의  매장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하며

중국에서는 2023년부터 매년 2%~4%의

매장 매출이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이는 디지털 투자를 통해 추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는 동시에

빠른 속도로 신규 매장을 열겠다는 자신감을 반영하여 

기존 1%~3%에서 1%를 증가한 것이라고 합니다.

 

 

 

회사의 글로벌 매장 포트폴리오는 인상적인

신규 투자 수익에 힘을 입어 회계연도 2022년부터 

매년 약 6%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하며

미국은 2022년부터 신규 매장의 순증가율은

 이전에 3~4%에 비해

약 3%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며

2023년부터 기업 수준 및 연간 기준으로

8%~10% 범위대의 지속적인 매출 증가와

18%~19%의 non-GAAP 영업 마진을 예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 스타벅스는 친환경 운영 및 재생 농업 관행,

친환경 메뉴에 대한 더 깊은 투자를 발표했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미국 낙농업과의 파트너십인 탄소 중립 계획을 지원하여

농장의 수질에서 온실 가스 배출량을 개선할 것이라는 내용과

버지니아의 양광 농장과 스타벅스의 최초 공급체인인

가상 전력 구매 계약을 통해 2022년까지

미국 내 로스팅 및 음료 생산 현장의 전기소비를 50%를

상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는 내용이 눈에 제일 띄었습니다.

 

 

스타벅스 CEO인 케빈 존슨은

지난 2년 동안, 우리는 회사를 더욱 능률화하고

미국과 중국의  두 주요 시장에서 성장을 가속화하는데

중점을 두었으며 네슬레와의 글로벌 커피 제휴를 통해

글로벌 영역을 확장하는 동시에

모든 이해 관계자들에게 수익을 증대시켰다고 말했습니다.

앞으로도 커피는 전 세계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매우 크고 매력적인 시장으로 남아있으며

우리는 카테고리의 점유율을 높이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스타벅스는

그 어느 때보다도 지속적인 성공을 위해

더 좋은 위치에 있다고 믿고 있다고 합니다.

 

 

 

 

스타벅스에 2021년에서 2023년까지의

예상 성장률을 업데이트해줬습니다.

23년부터 매년 4~5% 성장한다고 합니다.

또 중국 시장에서 빠른 속도로 신규 매장을 오픈할 거라고

자신감을 표명했으니 스타벅스의 행보를 지켜봐야겠습니다.

그리고 스타벅스에서 친환경에 대한

투자도 열심히 하고 있으니 지구를 생각하는

착한 기업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스타벅스의 주가는 코로나 때 폭락장을 맞이하고 

찔끔찔끔씩 오르더니

어느새 100달러를 돌파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개인적으로 스벅의 주가가 횡보를 할 때

많이 못 사놓은 게 아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