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2020년 3분기 실적 발표

2020. 10. 22. 17:56[가치투자]/실적발표

안녕하세요.

테슬라에서

2020년 3분기 실적

발표를 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영상으로 보실 분들은

아래 영상 클릭 ↓↓↓↓↓↓↓↓↓↓↓

 

 

 

 

 

 

 

매출은 87억 7,1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39% 증가했으며

영업비용은 12억 5,4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35% 증가

순이익은 3억 3,1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131% 증가

GAAP EPS는 0.27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69% 증가했다고 합니다.

 

 

 

 

 

총생산량은 14만 5,036대

전분기 대비 70% 증가,

전년 동기 대비 51% 증가했다고 하고

 

 

총 딜리버리는(매출호 바로 직계)  13만 9,593 대

전분기 대비 54% 증가,

전년 동기 대비 44% 증가했다고 합니다.

 

 

 

 

 

 

3분기 리스 차량 수를 보면 6만 1,638 대로

전년 동기 대비 39% 증가했으며

슈퍼차저 스테이션은 2,181개로

전년 동기 대비 32% 상승했다고 합니다.

테슬라의 리스 쪽 매출이 꾸준히 증가를 하고 있으며

슈퍼차저 인프라는 상당히 빠른 속도로

발전을 하고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Profitability & Cash]

3분기 영업 이익은 사상 최대인

8억 900만 달러로 개선되어

9.2%의 영업 마진을 달성했다고 하며,

이러한 이익은 2018년 CEO 상으로 인해 3분기에

SBC 비용이 증가하면서 달성되었다고 합니다.

이 중 2억 9,000만 달러는 주가 및

시가총액이 크게 증가하고

새로운 운영 이정표가 될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발생되었다고 하고,

긍정적인 수익 영향에는 강력한 볼륨,

더 나은 고정 비용 흡수 및 지속적인 비용 절감 등이

포함되었다고 합니다.

 

 

분기말 현금 및 현금 등가물은

전 분기 대비 59억 달러 증가한 145억 달러였으며,

이는 최근 50억 달러의 자본금 증가와 더불어

14억 달러의 잉여현금흐름,

자본 신용 한도 사용 감소에 의해

일부 상쇄되었다고 합니다.

 

 

 

 

 

[Volume]

당사는 올해 50만 대의 차량을 생산해

납품할 수 있는 양을 갖추고 있다고 하며,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는 것은 더욱 어려워졌지만,

2020년에 50만 대의 차량을 납품하는 것이

여전히 우리의 목표라고 합니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려면 주로 Y 모델 및

상하이의 분기별 생산 증가와 더불어 

더 높은 볼륨 레벨에서 물류 및 배송 효율성 등

추가적인 개선 사항에 따라 달라진다고 합니다.

 

 

 

 

 

 

이다음 단계에서 우리는 제조 비용과

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해

제품 및 공장에 보다 야심 찬

아키텍처 변경을 구현하고 있다고 하며,

또한 추가적인  인소싱 영역을 포함하도록

제조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고 합니다.

 

테슬라 배터리 데이에서

우리는 빠른 확장 계획을 지원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배터리 셀을 제조할 계획을 발표했으며,

새로운 4680 셀이 성능을 향상시키면서 비용을 절감하고

자본 효율성을 향상하는데

중요한 진전이라 믿고 있다고 합니다.

 

 

우리는 자동차, 스토리지 및 태양광 제품에 대한

관심이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으며, 

가능한 한 빨리 용량을 늘리는 동시에

비용 효율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합니다.

 

 

 

 

 

 

 

 

 

테슬라의 3분기 실적은 매우 좋았습니다.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9% 성장한 모습을 보여줬으며

순이익도 전년 동기 대비 131% 성장을 보여줬습니다.!!

PER이 1000이 넘는다고 해도 이러한 성장성을 보면

왜 테슬라 테슬라 하는지 알겠네요.

 

 

 

그리고 테슬라의

3분기 대차대조표를 살펴봤는데요.

유동자산 즉 짧은 기간 안에

현금으로 바꿀 수 있는 자산이

217억 4,400만 달러라고 하며

유동부채 즉 1년 이내에 상환해야 하는 부채는

133억 200만 달러라고 합니다.

유동자산으로 유동부채 정도는 커버가 

가능한 상태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자기 자본 대비 부채비율을 한번 계산해봤는데요.

총부채인 281억 4,300만 달러에서

총 자기 자본 160억 3,100만 달러를

나누면 1.75배가 나오는데

테슬라가 가진 자기 자본보다

부채가 1.75배 많다고 나오네요.

 

 

전 분기 부채비율을 계산해보면 2.71배였는데

이번 분기에서는 부채비율이 감소한 모습을 보였 줬으며

부채비율은 장기부채가 포함되어 있는 것이고

또 테슬라 같은 경우는 앞으로

벌어들이 돈이 더 많을 것이기에

이 정도 부채비율은 나중에

충분히 커버가 가능할 거라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300달러대로 떨어지면

1주라도 매수를 하려고 기다리고 있는 상황인데..

300달러대로 떨어지는 날이 올지 감이 잘 안 오네요.

테슬라에서 다음 4분기 실적 때는

얼마나 더 큰 성장을 보여줄지 기대해보겠습니다.